본문 바로가기
FOOD 나불나불/내돈내산 식당 리뷰

[삿포로 맛집] 스스키노점 이치란라멘 방문후기(+주문방법/맵기단계)

by 나부리얌 2023. 8. 23.

삿포로 스스키노점 이치란라멘 

분위기 ●●●
친절 ●●●●
맛  ●●●

 

안녕하세요. 지난 6월 도쿄여행 때 처음으로 맛보고 반한 이치란라멘을 이번에 삿포로 여행 때 또 먹기 위하여 스스키노점 이치란라멘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이치란라멘의 장점은 면발 익힘 정도라던지, 맵기단계, 토핑 등 제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목차

 스스키노점 이치란라멘 위치 및 정보

 스스키노점 이치란라멘 내부 

 스스키노점 이치란라멘 메뉴주문 및 리뷰

 맺음말


스스키노점 이치란라멘 위치 및 정보

스스키노점 이치란라멘정문

  • 영업시간 : 평일 10:00 ~ 04:00 / 주말 09:00 ~ 04:00 
  • 자판기, 주문용지 한국어 기재돼있음.
  • 주소 : 일본 〒060-0063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3 Jonishi, 5 Chome−1-1 1층 노르베사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 외부

위치는 스스키노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리며, 위의 사진처럼 외부간판이 크게 보여 찾는데 어렵진 않습니다. 이치란라멘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후쿠오카에 본점이 있고, 그 외 79개점 이상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돼지 사골 국물을 진하게 맛볼 수 있는 돈코츠 육수 베이스 빨간 양념을 써서 돼지 육수의 느끼한 맛을 동시에 잡아주는 맛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점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보통 새벽까지 운영을 하기 때문에 밤늦게 갑자기 라멘이 먹고 싶으면 잠깐 들러서 먹기 좋습니다.  


스스키노점 이치란라멘 내부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내부

내부에 들어오니 이치란라멘 밀키트를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웨이팅

일요일 오전 11시쯤 방문했었는데, 앞에 3팀정도 웨이팅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저번 도쿄여행 때 갔었던 하라주쿠점에서는 30분 이상 웨이팅 했었는데 여기서는 금방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신이 났습니다.


스스키노점 이치란라멘 메뉴주문 및 리뷰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자판기

줄을 서서 기다리다 보면 앞에 자판기가 보입니다. 이치란라멘은 카드는 안되고 현금만 가능하오니 꼭 현금을 챙겨 오셔야 합니다.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라멘자판기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계란자판기

보통 주문하는 국룰은 라멘(980엔) + 계란 추가(140엔)로 해서 많이 시켜드시더라고요. 혹시 평소에 양을 좀 많이 드시는 분들라멘+면사리+계란추가 (1,330엔)을 시키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음료자판기

생맥도 주문할까 하다가 너무 오전이라 패스했습니다.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티켓

돈을 먼저 넣고 주문할 메뉴의 버튼을 누르면 티켓과 잔돈이 나옵니다. 티켓은 우선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자리에 앉으면 주문용지와 함께 점원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주문용지

주문용지도 편리하게 한국어로 적혀있습니다. 각자 원하는 취향대로 체크하면 되는데, 위의 그림처럼 체크하는 게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체크해서 시키는 메뉴라고 합니다. 그리고 빨간 비밀소스 4단계진라면 매운맛정도의 맵기 정도인 것 같습니다. 제 지인분은 7단계를 드셨는데, 틈새라면보단 살짝 덜 매운 정도?라고 맛표현을 해주시더라고요. 저는 맵찔이라서 3단계로 해서 시켰더니 많이 맵지 않고 딱 먹기 좋았습니다.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1인좌석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가방걸이

독서실 책상 같은 1인 칸막이 좌석으로 안내해 주십니다. 뒤에는 가방걸이와 휴지, 이쑤시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물컵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계란

앉으면 점원분이 종이와 티켓을 가져가시고 물컵을 주십니다. 몇 분후 반숙계란을 주셔서 미리 까놓고 기다렸습니다.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팻말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추가주문용지

호출버튼을 눌러 팻말로 요청사항을 전달할 수 있고, 그 옆에는 추가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용지가 따로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스키노점이치란라멘-돈코츠라멘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린 돈코츠 라멘이 나왔습니다. 원래 돈코츠라멘이 좀 느끼할 수 있는데 빨간 비밀소스 덕분에 전혀 느끼하지 않고 칼칼한 시원한 맛이었습니다. 전날 술 먹고 다음날 순댓국으로 해장하는 기분이랄까..? 차슈도 짭짤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면과 잘 어울렸습니다. 그리고 반숙계란이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원래 노른자는 잘 먹지 않는데, 노른자까지도 부드럽고 간이 잘 배어있어 맛있더라고요. 다음에는 2개 추가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맺음말

★ 한국인 입맛에 맞는 무난한 라멘맛집 
★ 반숙계란 추가 꼭 추천!! 
★ 식사피크시간 때는 웨이팅 있을 수 있음.

 

보통 특유의 기름지고 돼지냄새 때문에 잘 못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치란라멘은 국물자체가 느끼하지 않고 살짝 칼칼한 맛이 가미가 되어 한국인 입맛에는 무난하게 잘 드실 수 있는 라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주문하실 때는 꼭 반숙계란은 무조건 추가해서 같이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