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나불나불/내돈내산 식당 리뷰

[제주도 맛집] 통갈치구이 및 갈치조림 맛집 갈치왕 중문본점

by 나부리얌 2023. 7. 11.

[제주도 맛집] 통갈치구이 및 갈치조림 맛집 갈치왕 중문본점

 

분위기 ●●●

친절 ●●●

맛  ●●●


이번에 소개해 드릴 맛집은

통갈치구이와 갈치조림 맛집인 갈치왕 제주중문본점입니다. 

갈치가 마침 7월부터 제철음식이라고 해서 이번 제주도 여행 때 갈치음식은 꼭 먹고 가야지 하고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제철일 때 섭취하면 맛도 좋으면서 영양가도 풍부해서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목차

-갈치왕 중문본점 위치 및 정보

-갈치왕 중문본점 외부/내부 

-갈치왕 중문본점 메뉴판 및 리뷰

-맺음말 


갈치왕 중문본점  위치 및 정보

갈치왕
외부

  • 영업시간 : 10:00~22:00 (매일) / Break Time : 15:10~17:00 / Last Order 20:20        
  • 무료주차 가능 
  • 문의 : 064-739-9333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1146 


갈치왕 중문본점 외부/내부

갈치왕주차장

주차공간은 건물 앞쪽뿐만 아니라 옆과 뒤쪽에도 넓게 되어 있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갈치왕_캐치테이블
캐치테이블_안내

평일 저녁 6시 쯤 방문하였는데 앞에 웨이팅이 앞에 1팀정도 있었습니다. 캐치테이블 기계에 인원수, 시킬 메뉴, 연락받을 번호를 입력하면 위의 카톡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장 옆 건물에는 진공포장 된 생선들을 방문판매 및 배송판매 관련된 안내문이 있었고, 웨이팅 하는 동안 대기할 수 있도록 대기실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앞에 1팀만 기다리면 되서 금방 들어갈 줄 알았는데, 20분~30분 정도 웨이팅 후 매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방문할 때는 몰랐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캐치테이블 어플을 이용해서 원격웨이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문 전에 미리 어플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갈치왕 중문본점 메뉴판/리뷰

갈치왕_메뉴판
갈치왕_메뉴판

메뉴는 세트메뉴로 구성 되어있고, 방문한 인원수에 따라 주문하면 됩니다. 저희는 통갈치구이세트 3~4인을 주문하였습니다.  5명이 방문하였지만 다들 식사량이 많지 않고 추후 부족하면 추가메뉴를 좀 더 시키기로 하였습니다. 

갈치왕전체샷
갈치왕음식

드디어 주문 한 통갈치구이세트가 나왔습니다. 세트메뉴답게 통갈치구이,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갈치회, 전복버터구이, 게장, 갈치회무침, 각종 밑반찬 등 여러 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통갈치구이뿐만 아니라 이것저것 다른 메뉴도 맛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갈치왕반찬갈치왕조림

갈치구이는 직원분이 직접 가시손질을 해주셨습니다. 테두리가시와 가운데 큰 가시정도만 정리해주는 정도였습니다.

먹다 보면 잔가시가 씹히기 때문에 드실 때 조심해서 드셔야 합니다. 갈치구이의 살은 통통하고 부드러웠습니다. 또한 중간부위는 소금 간이 잘 되어있어 그냥 먹어도 맛있었는데, 나머지 부위는 소금 간은 많이 세지 않아 싱겁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럴 때마다 고추냉이 간장에다 따로 찍어먹었습니다.  

갈치조림은 뼈가 없기 때문에 밥에 비벼서 먹기 좋았습니다. 맛은 제 기준에서는 다른 조림전문점이 더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손이 많이 갔던 밑반찬은 갈치회무침과 고등어구이, 그리고 생선튀김이었는데, 생선튀김은 옥돔인지.. 가자미인지.. 무슨 생선인지 잘 모르겠지만 튀김도 눅눅하지 않고 맛이 좋았습니다. 갈치회무침은 초장이 새콤달콤했으며, 고등어구이는 소금 간이 잘 배어있어 밥반찬으로 딱 알맞게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간장게장을 좋아해서 간장게장 맛평가에는 진심인데, 이 식당의 간장게장은 레몬이 들어가서 그런지 살짝 톡 쏘는 맛이 느껴져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맺음말 

★ 다양한 세트메뉴구성과 기본 상차림은 GOOD 

★ 간이 세지 않은 통갈치구이를 좋아한다면 추천!! 

 

3~4인만 시키고 저희 가족 5명이 알맞게 먹긴 하였지만, 4명 정도면 딱 적당한 양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통갈치구이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다른 음식도 조금씩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지만, 갈치구이의 간이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따라서 평소 싱겁게 먹는 분들이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