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하노이
분위기 ●●●●○
친절 ●●●○○
맛 ●●●●●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망원동에 위치하고 있는 프롬하노이라는 베트남 음식점입니다. 예전에 다낭에서 먹었던 음식이 생각날 정도로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평소 베트남쌀국수나 반쎄오, 분짜를 즐겨드시는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프롬하노이 위치 및 정보
프롬하노이 내부
프롬하노이 메뉴 및 리뷰
맺음말
프롬하노이 위치 및 정보
- 영업시간 : 11:00 ~ 21: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주차 불가
- 문의 : 0507-1437-0301
-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3길 5505 1층 프롬하노이
위치는 망원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립니다. 망원시장 가는 길로 쭉 가다가 노란색 벽이 보이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신다면 매장 내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근처 망원동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장 입구 모습입니다. 토요일 12시쯤 방문했을 때 따로 웨이팅이 없어서 바로 식사를 했지만, 다른 분들 후기를 들어보니 원래 웨이팅이 항상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앉아서 대기할 수 있게끔 의자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프롬하노이 내부
매장 내부는 외관에 비해 생각보다 아담했습니다. 4인테이블수가 총 6~7개 정도? 밖에 없더라고요.
동남아 여행하면서 봤었던 소품들과 푸릇푸릇한 화분으로 꾸며져 있어 데이트하기에 딱 좋은 분위기였습니다.
프롬하노이 메뉴 및 리뷰
총 3명이서 양지 쌀국수 + 하노이분짜 + 반쎄오를 주문하였습니다.
수제레몬홍차, 모히또, 밀크티 등 다양한 음료와 하이볼, 맥주가 있습니다. 저도 음료도 시킬까 하다 2차로 카페를 가기로 해서 따로 주문하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메뉴판 하단에 보시면 프롬하노이 쌀국수는 숙주대신 쪽파를 넣어먹는 하노이 정통쌀국수라고 합니다. 숙주나 고수, 고추가 필요시 말씀하면 따로 주신다고 쓰여있네요.
사이드에는 수저, 접시, 종이컵, 칠리소스 양파절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문하고 나서 몇 분 뒤, 먼저 라이스페이퍼를 가져다주셨습니다. 분짜? 반쎄오? 어떤 음식을 싸 먹어야 하는지 궁금해하며 나머지 음식이 나오길 기다렸습니다.
처음으로 나왔던 반쎄오! 직원분께 어떻게 먹는지 여쭤보니 라이스페이퍼에 반쎄오 한 점을 싸서 소스에 찍어먹으면 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데..?라는 의구심을 가지며 먹어봤더니 웬걸... 라이스페이퍼의 쫀득함과 반쎄오의 바삭바삭한 맛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속에 있는 숙주와 고기도 담백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쪽파가 많은 하노이식 양지쌀국수는 처음 먹어보는데, 숙주를 따로 시킬까 했던 생각이 싹 사라지는 맛이었습니다. 육수의 감칠맛과 쪽파향이 정말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짜입니다. 분짜소스 안에 있는 고기는 육삼 냉면에서 맛봤던 숯불고기맛이었습니다. 따뜻한 소스에 면과 야채, 고기를 함께 먹으니 이 또한 왜 이리 맛있는지.. 3가지 모두 양이 상당했는데, 모두 싹싹 비었습니다.
맺음말
★ 당장 베트남이 가고 싶을 정도로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
★ 망원시장/망원동에 가면 꼭 가봐야 할 맛집
오랜만에 맛있는 베트남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3가지 모두 맛있었는데, 반쎄오와 쌀국수는 리뷰 쓰는 지금도 생각나는 맛이랄까.. 정말 추천드리는 곳이니 망원동에 가게 되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