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 맛집] 돼지갈비 정육식당 우리들숯불갈비
우리들숯불갈비
분위기 ●●●○○
친절 ●●●○○
맛 ●●●○○
예전에 퇴근 후 집 가는 길에 항상 붐볐던 곳이라, 시간 날 때 먹으러 가보자고 생각했던 것이 벌써 1년이 다 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 조합 중 하나가 갈비+냉면 조합이라 한껏 기대가 되었습니다.
목차
- 우리들숯불갈비 위치 및 정보
- 우리들숯불갈비 내부
- 우리들숯불갈비 메뉴 및 리뷰
- 맺음말
- 우리들숯불갈비 위치 및 정보
- 영업시간 : 11:00 ~ 23:00
- 식당 근처 포스빌건물 주차 가능
- 문의 : 02-860-8588
- 주소 : 서울 구로구 새말로 102
위치는 신도림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립니다. 아름제일병원 별관 척추관절센터 뒤쪽으로 가시면 바로 보입니다. 주차는 식당 옆 건물인 포스빌건물에 주차가 가능하며 식사 시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우리들숯불갈비 내부
제가 방문했을 때는 주말 8시쯤이어서 그런지 한가해 보였습니다. 내부에는 테이블수가 굉장히 많아 평일에는 직장인 분들 회식장소로, 주말에는 가족 또는 친구모임으로 많이 오시는 거 같더라고요. 야외에는 테라스좌석도 따로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지금은 여름이라 이용하는 분은 따로 없었습니다.
정육식당답게 정육냉장고에 한우가 부위별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원래는 꽉 차 있던 거 같은데, 제가 봤을 때는 거의 다 팔리고 조금밖에 없었습니다.
- 우리들숯불갈비 메뉴 및 리뷰
메인메뉴인 돼지갈비부터 시작해서 삼겹살, 오겹살, 다양한 한우부위도 있고, 점심식사 메뉴로는 갈비탕, 육회비빔밥, 곰탕, 차돌된장등 간단하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먼저 4명이서 통돼지갈비를 3인분을 시켰습니다. 처음에는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원래 다 구워주시는지 여쭤봤더니, 많이 안 바쁘면 주로 다 구워주시는데, 너무 바쁘면 못 구워 주실 때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처음 3인분 시킬 때는 구워주셨는데, 나중에 추가로 시킬 때는 저희가 따로 구워 먹었습니다.
밑반찬은 열무김치, 양배추샐러드, 도토리묵, 쌈채소, 마늘, 쌈장, 양파장, 오이, 새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밑반찬은 고기와 같이 먹기에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갈비는 두툼하고 달짝지근한 양념이 고기 안에 잘 배어있어서 맛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고 흔히 딱 아는 양념돼지갈비의 맛이라고 해야 하나..? 사실 아는 맛이 더 무서운 거 다들 아시죠..? 그래서 추가로 2인분을 시켜서 배불리 먹었습니다.
그런데 항상 갈비를 먹고 나면 이상하게 삼겹살이 당기는지.. 고민 끝에 삼겹살 2인분과 물냉면을 추가 주문 하였습니다. 삼겹살 구울 때는 숯이 가장자리 쪽으로 배치돼 있도록 다른 불판으로 교체해 주셨습니다. 아마 삼겹살 특성상 기름도 많이 튀고 연기도 많이 나서 이러한 배치로 바꾼건가 싶더라구요. 생각보다 삼겹살이 맛있어서 정말 배불렀는데도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물냉면은 따로 냉면다데기를 주셔서 살짝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원래는 갈비에다 냉면을 싸서 먹을 계획이었는데, 갈비를 순식간에 다 먹어버리는 바람에 아쉬운 대로 삼겹살에 싸서 먹었는데도 맛있었습니다. 냉면은 어디선가 먹어본 고깃집 냉면맛이라고 표현을 하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 맺음말
★ 무난한 맛이지만 생각나는 숯불갈비 맛집
★ 회식, 모임 장소로 추천
다른 숯불갈비 집에서 먹어본 듯한 맛이었지만, 그래도 누구나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고깃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도림역에서 걸어오기도 가깝고, 내부공간도 넓기 때문에 회식 또는 모임장소로 추천드리며, 갈비가 갑자기 먹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